News

KT "뱅크샐러드 완전 인수"..네이버·카카오 맞불

OJJ 2021. 4. 16. 10:39

마이데이터 사업자 선정으로 몸값이 올랐을거 같은 뱅크샐러드. 
요즘에 스타트업 인수 소식이 많이 들려오는데, 대기업들에게 인수된 회사들이 기존의 마인드(?)로 계속 운영이 될지는 의문이군..

 

 

 

[단독] KT "뱅크샐러드 완전 인수"..네이버·카카오 맞불

[한국경제TV 문성필 기자] KT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뱅크샐러드 인수를 추진한다. 뱅크샐러드는 공동인증서 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연동만으로 시중 은행과 증권사, 보험

news.v.daum.net

 

KT, 뱅크샐러드 지분 60% 이상 인수 추진
마이데이터 사업 진출 본격화

[한국경제TV 문성필 기자]

KT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뱅크샐러드 인수를 추진한다.

뱅크샐러드는 공동인증서 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연동만으로 시중 은행과 증권사, 보험사는 물론 자동차, 부동산 자산까지 연동해서 한 눈에 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

투자은행(IB)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신성장사업을 챙기는 구현모 KT 대표 직속 조직에서 뱅크샐러드 지분 60% 이상을 인수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.

인수 가격을 두고 양사가 협의 중이며, 2천억 원에서 3천억 원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.

기업 실사도 상당 부분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.

어제(14일) KT가 발표한 250억 원 규모 지분 투자도 인수를 위한 사전 작업으로 풀이된다.

최근 뱅크샐러드가 겪는 재무적 어려움을 일단 해소하기 위해 250억 원 투자를 먼저 집행한 것으로 분석된다.

특히, KT는 뱅크샐러드가 올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받은 점에 주목하고 있다.

KT는 마이데이터 사업 등 금융 분야 사업에 대한 관심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.

앞서 KT는 마이데이터 사업자를 위한 금융 클라우드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으며, 자회사 BC카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.

또, KT 금융계열사인 비씨카드, 케이뱅크와의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다.

 

(후략)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