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ws

여행사 웃기고 μšΈλ¦¬λŠ” 황당고객듀

OkOJJ 2007. 8. 30. 17:56


μž¬λ°ŒλŠ”μ‚¬λžŒ μ°Έ λ§Žκ΅¬λ‚˜ γ…Žγ…Ž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내일신문]

여행객, μΆœκ΅­κΉŒμ§€ 해프닝 λŠμ΄μ§€ μ•Šμ•„ … λΉ„μž λŒ€μ‹  μ‹ μš©μΉ΄λ“œ μ œμ‹œν•˜κΈ°λ„


μ—¬λ¦„νœ΄κ°€λ₯Ό ν•΄μ™Έμ—μ„œ 보낸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μ‰½κ²Œ λ§Œλ‚  수 μžˆλ‹€. 1200만λͺ… 이상이 ν•΄μ™Έ 여행을 λ– λ‚  μ •λ„λ‘œ λŒ€μ€‘ν™”λμ§€λ§Œ μ–΄λ””μ—μ„œλ‚˜ μ΄ˆλ³΄μ—¬ν–‰κ°μ„ λ§Œλ‚˜λŠ” 것은 어렡지 μ•Šλ‹€.

올 여름 νœ΄κ°€κΈ°κ°„ 쀑 여행사 상담원과 κ°€μ΄λ“œ, μΈμ†”μžλ“€μ„ 웃기고 울린 ν™©λ‹Ήν•œ 고객듀을 μ‚΄νŽ΄λ΄€λ‹€. 내일여행과 둯데관광, μ„Έμ€‘νˆ¬μ–΄λͺ°, μžμœ νˆ¬μ–΄, ν•˜λ‚˜νˆ¬μ–΄ λ“± κ΅­λ‚΄ 유λͺ…μ—¬ν–‰μ‚¬μ˜ 홍보싀과 고객상담싀을 톡해 손에 κΌ½νžλ§Œν•œ ν™©λ‹Ή 사둀λ₯Ό μœ ν˜•λ³„λ‘œ λΆ„λ₯˜ν–ˆλ‹€.


β—†μ „ν™” 상담뢀터 여행사 직원듀 λ‹Ήν™© = 여행을 κ°€λŠ” λŒ€λΆ€λΆ„ μΌλ°˜μΈλ“€μ€ μ‹ λ¬Έμ΄λ‚˜ μž‘μ§€λ₯Ό 톡해 μ—¬ν–‰μ§€λ‚˜ μƒν’ˆμ— λŒ€ν•œ 정보λ₯Ό μ–»λŠ”λ‹€. 인터넷도 μžˆμ§€λ§Œ 여행사 λŒ€λ¦¬μ μ„ 직접 λ°©λ¬Έν•˜κ±°λ‚˜ μ „ν™” 상담을 톡해 μ—¬ν–‰μ€€λΉ„λ₯Ό ν•˜λŠ”κ²Œ μΌλ°˜μ μ΄λ‹€.

μ„€λ ˆλŠ” 여행을 μ œλŒ€λ‘œ μ€€λΉ„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² λ‘μ² λ―Έν•œ 고객듀은 β–³μˆ™μ†Œμ—μ„œ 식사 λ©”λ‰΄λŠ” 무엇이 λ‚˜μ˜€λŠ”κ°€ β–³ν˜„μ§€ μŠˆνΌλ§ˆμΌ“μ—μ„œ 무엇을 νŒŒλŠλƒ △저녁에 잘 λ•Œ 무엇을 μž…κ³  μžμ•Ό ν•˜λ‚˜ λ“±μ˜ μ§ˆλ¬Έμ„ λ˜μ§„λ‹€.

ν•œ 여행사 상담원은 β€˜λ°©μ½• νŒŒνƒ€μ•Ό μ†ŒμΈκ΅­ 악어농μž₯’ μƒν’ˆμ„ μƒλ‹΄ν•˜λ‹€κ°€ κ³ κ°μœΌλ‘œλΆ€ν„° β€˜λ°©μ½•ν•˜κ³  νŒŒνƒ€μ•ΌλŠ” λ“€μ–΄λ΄€λŠ”λ° μ†ŒμΈκ΅­μ€ μ–΄λ–€ λ‚˜λΌμ—μš”β€™λΌλŠ” μ§ˆλ¬Έμ„ λ°›κ³  μ›ƒμŒμšΈ 참지 λͺ»ν–ˆλ‹€.

μ—¬ν–‰μƒν’ˆ μ˜ˆμ•½μ„ 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고객의 영문 이름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 상담원이 β€˜μ˜λ¬Έμ΄λ¦„μ„ μ£Όμ‹œκ² μ–΄μš”β€™λΌκ³  ν•˜λ©΄ 홍길동(HONG GIL DONG)κ³Ό 같은 μ˜λ¬Έμ„ 뢈러주면 λœλ‹€.

κ·ΈλŸ¬λ‚˜ μ˜μ–΄ν•™μ›μ— λ‹€λ…”λ˜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„ˆλ¬΄ λ§Žμ•„μ„œμΈκ°€ β€˜λ§ˆμ΄ν΄μ΄μš”β€™ β€˜μ°°μŠ€λ‘œ ν•΄μš”β€™ β€˜μ œμΈμΈλ°μš”β€™ λ“±κ³Ό 같은 닡이 λŒμ•„μ˜¨λ‹€. μ—¬κΆŒμƒ μ˜λ¬Έμ΄λ¦„μ΄ μ•„λ‹Œ μ˜μ–΄ν•™μ› λ“±μ—μ„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이름을 고객듀이 μžμ‹  있게 λŒ€λ‹΅ν•œλ‹€. ν•œ 여행사 전화상담원은 이런 이름은 λŒ€κ°œ λ‚¨μžλ“€μ΄ 많이 μ΄μ•ΌκΈ°ν•˜κ³  β€˜λ§ˆμ΄ν΄β€™μ΄ κ°€μž₯ 많이 λ“±μž₯ν•œλ‹€κ³  μ„€λͺ…ν•œλ‹€.


β—†μ—¬κΆŒΒ·λΉ„μžΒ·λΉ„ν–‰κΈ°λ„ 처음 = μ—¬κΆŒμ΄λ‚˜ λΉ„μž, λΉ„ν–‰κΈ° νƒ‘μŠΉμ€ 초보 μ—¬ν–‰κ°μ—κ²ŒλŠ” λͺ¨λ‘ 처음 μ ‘ν•˜λŠ” 것듀이닀.

여행사 직원듀은 κ³ κ°λ“€μ—κ²Œ μ—¬κΆŒμ˜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항상 κ°•μ‘°ν•œλ‹€. κ°„ν˜Ή 여행객이 μ—¬κΆŒμ„ 놓고 μ˜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–΄ μΆœκ΅­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있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여행쀑에도 μ—¬κΆŒ 뢄싀은 λŒ€ν‘œμ μΈ λŒ€ν˜•μ‚¬κ³  쀑에 ν•˜λ‚˜λ‹€.

여행사 직원이 μ—¬κΆŒμ˜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λ„ˆλ¬΄ κ°•μ‘°ν•΄μ„œμΈμ§€ ν•œ 가쑱이 ν†΅μ§Έλ‘œ μ—¬κΆŒμ— ꡬ멍을 λš«μ–΄ λͺ©μ— κ±Έκ³  λ‚˜νƒ€λ‚¬λ‹€. 이 μˆœκ°„ 여행사 μ§μ›μ˜ 얼꡴은 μƒˆν•˜μ–—κ²Œ 변해버린닀.

μ—¬κΆŒμ€ μ°’μ–΄μ§€κ±°λ‚˜ ꡬ멍이 λ‚˜λŠ” λ“± 훼손될 경우 좜ꡭ μžμ²΄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 이런 κ²½μš°λŠ” μ‹¬μ‹¬μΉ˜ μ•Šκ²Œ λ°œμƒν•œλ‹€. 특히 νš¨λ„κ΄€κ΄‘μ„ κ°€λŠ” 할아버지 ν• λ¨Έλ‹ˆλ“€μ—κ²Œμ„œ μ‰½κ²Œ λ°œμƒν•œλ‹€.

일본에 μžˆλŠ” μΉœμ²™μ„ λ§Œλ‚˜λŸ¬ κ°€κ² λ‹€λŠ” κ³ κ°μ—κ²Œ β€˜λΉ„ν–‰κΈ° ν•­κ³΅μ’Œμ„μ΄ 없닀’고 상담원이 λ‹΅ν•˜μž 고객은 β€˜μž…μ„μœΌλ‘œ κ°€λ©΄ λ˜μž–μ•„μš”β€™λΌκ³  λ§žλ°›μ•„μ³€λ‹€. 가쑱여행을 κ°€λ €λŠ” ν•œ ν•™λΆ€λͺ¨κ°€ 아동가격(연령에 따라 성인 κ°€κ²©μ˜ 10λ§Œμ›, 50%할인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˜λ‹€)을 ν™•μΈν•œ λ’€ λ„ˆλ¬΄ λΉ„μ‹Έλ‹€λ©° β€˜ν‚€κ°€ μž‘μœΌλ‹ˆκΉŒ κ·Έλƒ₯ μ•ˆκ³  가겠닀’며 μš°κΈΈλ•Œλ„ μžˆλ‹€.

지λͺ…을 μ œλŒ€λ‘œ λͺ°λΌ β€˜μ‹€μˆ˜β€™ν•˜λŠ” 고객도 μžˆλ‹€. ν•˜λ‚˜νˆ¬μ–΄μ˜ ν•œ λŒ€λ¦¬μ μ€ μ€‘λ…„μ˜ 고객이 β€˜μ—˜μ—μ΄μ— κ°”λ‹€κ°€ λ‘œμŠ€μ—”μ €λ ˆμŠ€μ—μ„œ κ·€κ΅­ν•˜λŠ” 일정을 μ•Œμ•„λ΄ λ‹¬λΌβ€™λŠ” 주문을 λ“£κ³  μ–΄μ°Œν•΄μ•Ό ν•  쀄 λͺ°λžλ‹€. 이 상담원은 μˆœκ°„ 온λͺΈμ΄ μ–Όμ–΄λΆ™μ—ˆλ‹€κ³  털어놨닀. μ—˜μ—μ΄(LA)λŠ” λ‘œμŠ€μ—”μ €λ ˆμŠ€(Los Angels)의 μ•½μžλ‹€.

λΉ„μžλ‘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λ¬Έμ œλ„ 만만치 μ•Šλ‹€. λΉ„μžλŠ” ν•΄λ‹Ήκ΅­κ°€ μž…κ΅­μ¦μ„œλ‹€. 이 λ•Œλ¬Έμ— λΉ„μž μ—†μ΄λŠ” 여행을 갈 수 μ—†λ‹€.

λ―Έκ΅­ λΉ„μžλ₯Ό λ°›μœΌλ €λŠ” 고객과 약속을 ν•œ 여행사 직원이 인터뷰 μ‹œκ°„μ΄ λ‹€ λ˜λ„λ‘ λ‚˜νƒ€λ‚˜μ§€ μ•ŠλŠ” 고객 λ•Œλ¬Έμ— λ°œμ„ 동동 κ΅΄λ €λ‹€. κ²°κ΅­ νœ΄λŒ€μ „ν™”λ‘œ ν†΅ν™”ν•œ κ²°κ³Ό 이 고객은 μ—¬μ˜λ„ 문화방솑 μ•žμ—μ„œ μžμ‹ μ„ 기닀리고 μžˆμ—ˆλ‹€. 고객이 β€˜μ•°λ²„μ‹œβ€™(λŒ€μ‚¬κ΄€) μ•žμ—μ„œ λ§Œλ‚˜μžλŠ” 이야기λ₯Ό β€˜μ— λΉ„μ”¨β€™(MBC)둜 듀은 것이닀.

λΉ„μžκ°€ μžˆλ‹€λŠ” 고객의 말만 철썩 믿은 여행사 직원은 κ³΅ν•­μ—μ„œ 고객을 λ§Œλ‚˜κ³ μ„  닀리에 힘이 ν’€λ¦¬λŠ” 것을 λŠκΌˆλ‹€. 고객이 λΉ„μž(사증) λŒ€μ‹  λΉ„μž(VISA) μ‹ μš©μΉ΄λ“œλ₯Ό λ‹Ήλ‹Ήνžˆ λ‚΄λ†“λŠ” 게 μ•„λ‹Œκ°€.


β—†μΆœκ΅­μ „κΉŒμ§€ κΈ΄μž₯ 늦좜 수 μ—†μ–΄ = 첫 여행인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곡항 μž…κ΅­μž₯λΆ€ν„° λ‚―μ„  풍경이닀. 첫 해외여행이라 κ°€μŠ΄μ΄ μ„€λ ˆκ³  낯섀기도 ν•˜μ§€λ§Œ 그만큼 μ‹€μˆ˜λ‚˜ 사고도 μž¦λ‹€. 상담원은 λ¬Όλ‘  μΆœκ΅­μˆ˜μ†μ„ λŒ€μ‹ ν•΄μ£ΌλŠ” 여행사 직원듀은 항상 초긴μž₯ μƒνƒœλ₯Ό μœ μ§€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μ†λ‹˜μ΄ 늦게 λ„μ°©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있고 비행기에 λ“€μ–΄κ°ˆλ•ŒκΉŒμ§€ μ–΄λ–€ λŒλ°œμ‚¬νƒœκ°€ ν„°μ§ˆμ§€ λͺ¨λ₯΄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λŒ€κ°œ μ—¬ν–‰μ‚¬λŠ” 고객과 곡항에 κ·Όλ¬΄ν•˜λŠ” 여행사 직원이 λ§Œλ‚˜λŠ” μž₯μ†Œκ°€ μ •ν•΄μ Έ μžˆλ‹€. μ΄κ³³μ—μ„œ 좜ꡭ μˆ˜μ†μ„ 마치고 λΉ„ν–‰κΈ°ν‘œλ₯Ό 받은 λ’€ 짐을 λΆ€μΉ˜λŠ” λ“± λͺ¨λ“  절차λ₯Ό λ§ˆλ¬΄λ¦¬ν•΄μ•Ό μΆœκ΅­ν•  수 μžˆλ‹€.

여행사 직원은 좜ꡭ일 당일 β€˜μΈμ²œκ΅­μ œκ³΅ν•­ 3μΈ΅ B~C μ‚¬μ΄μ—μ„œ λ§Œλ‚˜μžβ€™κ³  고객과 μ•½μ†ν–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ν•΄λ‹Ή 고객은 β€˜BYC μ†μ˜· 맀μž₯’을 μ°Ύλ‹€κ°€ μΆœκ΅­μˆ˜μ† λ§ˆκ°μ „μ— 겨우 λ‚˜νƒ€λ‚¬λ‹€. β€˜B와 C사이’λ₯Ό β€˜BYCβ€™λ‘œ 듀은 것. μΈμ²œκ³΅ν•­μ„ μ΄μš©ν•΄ λ³Έ 고객듀은 λ‹Ήμ—°νžˆ μ•Œκ² μ§€λ§Œ 초보 κ³ κ°λ“€λ‘œμ„œλŠ” μ΄ν•΄ν• λ§Œ 일이닀.



(계속보기...)
☞ 원문 : http://news.naver.com/news/read.php?mode=LSS2D&office_id=086&...

λ°˜μ‘ν˜•